언론속의 성누가

  • home
  • 병원소개
  • 언론속의 성누가
제목 등록일
척추 질환 비수술치료 '고주파 수핵감압술'..성누가정형외과, 전문의사가 직접 시술 2017.05.29

대표적인 척추 질환으로는 디스크와 협착증이 있다. 과거에는 이에 대해 수술이라는 방법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근력의 현저한 감소, 마미 증후군 등과 같은 수술이 필요한 환자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고주파 열치료술(수핵 감압술)'은 짧은 시술시간과 빠른 효과로 주목 받고 있는 척추질환 치료 방법이다.

고주파 수핵 감압술은 절개 없이 고주파열로 통증 원인을 제거할 수 있다. 특수 카테터를 디스크 내 수핵에 삽입한 후 고주파 열에너지를 디스크 내에 쬐어 팽창된 디스크를 응축해 돌출된 디스크의 크기를 감소시켜 신경압박을 해소하고 디스크를 튼튼하게 만드는 시술이다.

디스크 병변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 선택적으로 제거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국소마취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고령환자나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의 환자들도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고주파수핵감압술은 근육과 신경의 손상이 거의 없이 탈출된 척추 디스크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재발률도 낮고 조직 손상이 거의 없어 통증의 원인을 확실히 해결하는 방법이다. 회복 기간 또한 짧아 환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치료법이다.

고주파 수핵 감압술 대상은 ▲신경치료와 재활치료,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 보존적 치료에도 호전이 없는 경우 ▲MRI(자기공명영상검사) 촬영 검사상 신경압박이 동반된 경우 ▲허리디스크, 목 디스크로 디스크 초기 증상이 경우 ▲급성 섬유륜 파열, 팽윤성 수핵 탈출증인 경우이다.

장점은 ▲수술이 아닌 비수술 치료로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진행 ▲60분 이내의 짧은 시술로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음 ▲근육과 신경손상을 일으킬 위험이 거의 없음 ▲1회 치료만으로도 현격하게 통증 감소 ▲절개하지 않아 노약자나 체력이 약한 분들도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 등에서다.

서울 은평구 불광동 성누가 정형외과(원장 이영석)는 2017년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척추, 어깨 통증 치료분야)을 받은 곳으로, 전문의사인 원장이 직접 시술하며 C-arm(이동식 방사선기기)을 이용해 정확히 시술한다. 또한 시술 후 체계적 통증 조절을 통해 환자의 불편감 없이 회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